프로젝트&이슈관리

Agile 프로젝트 관리 Planbox 리뷰 - 1부

by PSEG posted Apr 3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번 포스트는 웹기반의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Planbox 리뷰를 제공한다. Planbox는 캐나다의 수도 몬트리얼에 위치한 회사로 Zenergy, 삼성, CGI, 스타벅스, 인텔, 필립스 등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Planbox의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는 2명의 사용자는 무료이며, 추가 사용자에게는 15일 무료 Trial을 수행할 수 있고, 5명의 사용자는 월 20달러, 10명의 사용자는 월 40달러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와 같다.
  • https://www.planbox.com/
아래는 Planbox의 사이트를 보여준다. Try it for Free를 선택하여 무료 계정을 신청하자.

project_management_planbox.png

발급된 계정을 활성화하여, Planbox에 접속하면, 최초 아래와 같은 대쉬보드 화면이 보인다. 샘플 Planbox Tutorial이 보이는데, 리뷰를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 보았다. 아래 화면에서 가르키는 Initiative를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여기서 Initiative는 국내 보다는 외국에서 많이 쓰는 단어로, 혁신을 위해 새로운 플랜을 세우는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결국 프로젝트 플랜을 세우는 것이다.

project_management_planbox02.jpg

먼저 새로운 이니셔티브 생성한다. 플랜박스에서 이니셔티브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게 때문에 하나의 이니셔티브를 위해 여러개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먼저 이니셔티브 명을 입력한다.

project_management_planbox03.png

이제 이 이니셔티브에 속하는 프로젝트 명을 입력한다. 만약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여러 애자일 팀이 존재한다면, 팀별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스프린트 계획을 세워 진행하면 될 것이다. 

project_management_planbox04.png

이 이니셔티브에 참석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을 추가한다. 이메일, 이름, 역할을 입력하면 된다. 모든 사항이 완료되었다면, Manage initiative settings을 클릭한다.

project_management_planbox05.jpg

이제 해당 프로젝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계획을 위한 화면이 나타난다. 오른편은 이 계획의 모니터링을 위한 부분으로 진행상태, 번다운차트, 팀속도 등을 모니터링 해준다. 그리고 왼편은 실제 계획이 작성되는 부분이다.

project_management_planbox06.png